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빼어난안경곰147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생식위주의 식단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집 식구들이 면요리를 너무 좋아해서 식단을 좀 건강하게 바꿔보려고 하는데요. 생식위주로 바꿔볼까 하는데 생식이 초등학생 아이들한테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초등학생에게 생식 위주의 식단으로 전환할 때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영양 균형을 맞추기 위해 탄수화물과 지방을 충분하게 섭취하고, 칼슘과 철분 등 필수 영양소를 보충해야 하며, 생식의 경우에는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이의 반응을 살펴보면서 점진적으로 생식을 식단에 늘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식 위주의 식단은 성인에게는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초등학생에게는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성장기이기 때문에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며 생식 위주 식단은 특정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어,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식사가 좋으며 면 요리 대신에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포함시키고,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