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재빠른비버222
재빠른비버22223.05.07
올리브오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1.올리브오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방법?
2.공복에 섭취를 해도 되나요?
3.올리브오일도 기름성분인데 혈관을 어떤작용으로 깨끗히 하는지 알려 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1.올리브오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방법?
생으로 숟가락으로 그냥 섭취하거나 드레싱으로 드시는것입니다.
2.공복에 섭취를 해도 되나요?
당연히 공복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으로 혈관에 축적이 되질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올리브오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기: 샐러드에 올리브오일을 뿌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올리브오일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요리에 사용하기: 음식을 조리할 때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여 음식에 부드러운 맛과 향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 한스푼씩 직접 먹기: 올리브오일 한스푼씩을 직접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1. 공복에 섭취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올리브오일은 기름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소화불량이나 변비 등의 위장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올리브오일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9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혈액 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올리브오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