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요함
고요함24.11.29
우리 몸에 잘 흡수가 되는 형태로서의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한 음식에는 뭐가 있나요 ?
안녕하세요 활성산소때문에 우리몸이 늙어간다고 하더군요
우리 몸에 잘 흡수가 되는 형태로서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에는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블루베리, 단호박 , 시금치, 양배추 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활성산소를 중화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시금치, 브로콜리, 견과류 등이 있어요
이러한 음식은 비타민CE 플라보노이드 등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과일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레몬, 키위, 망고, 포도, 아보카도 등이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2.채소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브러셀 스프라우트, 양파, 토마토, 레드 벨벳, 케일 등의 채소가 높은 항산화 성분을 제공합니다.
3.견과류
호두, 아몬드, 땅콩,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비타민 E와 함께 항산화 성분을 제공합니다.
4.씨앗 및 곡물
씨앗 중에서는 살구 씨앗, 적 생강, 황금, 플랙시드(아마도 대마씨)가 항산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온전한 곡물과 곡물 제품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5.차와 커피
녹차, 홍차, 검은 차, 커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녹차에는 카테킨이라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6.어육류
어육류 중에서는 연어, 마가렛 양고기, 닭 가슴살 등이 오메가-3 지방산과 함께 항산화 성분을 제공합니다.
7.홍삼
홍삼은 항산화 성분과 함께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전통적으로 건강 증진에 사용되는 음식입니다
8.달걀
달걀은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9.다양한 허브 및 양념
우리 식탁에 사용되는 허브와 양념 중에는 항산화 효과를 가진 것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생강, 크루미, 로즈마리, 오레가노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