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23.07.14
콩나물이 숙취에 좋은 이유는 어떤 성분 때문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음주후에 다음날 콩나물 국을 꼭 먹습니다.
문득 궁금한데 콩나물은 어떤 영양학적 성분때문에 숙취해소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콩나물 뿌리 부분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있는 이 성분이
알콜을 분해해주면서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콩나물 해장국은
숙취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4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콩나물국이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는 콩나물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산 때문입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인체에 들어와 간에 도달하면 알코올 분해효소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