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거식증 걸릴 확률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급하게 하고 나면 거식증에 걸릴 확률이 있을까요? 보통 거식증 환자들을 볼때 어떤 사유로 걸리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는 거식증에 걸릴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거식증 환자들은 주로 체중에 대한 강박, 스트레스, 사회적 압박, 가족의 기대 등 다양한 심리적 요인에 의해 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요
건강한 방법으로는 체중 관리하는게 중요해요 (운동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거식증(신경성 식욕부진증) 걸릴 위험이 있으며 급격한 체중 감량, 극단적인 식이 제한, 그리고 불안이나 스트레스는 거식증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거식증의 주요 원인
1. 체중에 대한 불만: 체중 감량에 대한 강한 욕구
2. 사회적 압박: 날씬한 몸매에 대한 사회적 기준
3. 정신적 스트레스: 낮은 자존감, 우울증 등
거식증은 복잡한 정신적, 사회적 요인이 얽혀 있는 병이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신중하고 건강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