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정중한토끼172
정중한토끼17224.01.19
복어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으로 어떤것이 있으며 효능은 먼가요?
복어에 들어잇는 영양성분으로 어떤것들이 있으며 효능으로 무엇이 잇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이야기해주면 참고해서 해보려고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복어 100g에 단백질 18.8g, 지방 1.0g, 당질 0.1g, 회분 1.4g, 칼슘 57㎎, 인 200㎎, 철분 1.0㎎이고, 비타민 B1 0.06㎎, B2 0.13㎎, 나이아신 4.1㎎ 등이 들어있습다. 복어의 담백질 함량은 일반적인 생선과 비슷하나 지방 함량이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나이아신, 칼륨, 타우린, 셀레늄, 비타민B2가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