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넉넉한키위191
넉넉한키위19123.02.23
어떠한 종류의 당성분이 몸에 더 안좋은건지 궁금합니다.
당성분을 보면 꿀이나 설탕 액상과당 포도당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보통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상음식이나 음료중 어떠한 당성분이 몸에 안좋은건지 특히 당뇨에 취약한 종류는 어떤한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을 결합된 수에따라 분류 한다면 단당류와 이당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 단당류는 산, 알카리, 효소 등으로 가수분해 되지않는 당으로 포도당, 유당, 과당 등이 있습니다.
이당류는 2개의 당이 결합된 형태로 맥아당, 서당, 젖당이 있습니다.
몸에는 단당류까지 분해된 단당류(단순당)을 이용하기 때문에 단순당이 많은 설탕, 꿀, 과당 등이 혈당수치를 높이고 에너지로 소모하지만 더 많은 양이 보급되면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의 원인이 되게 만듭니다.
우리 몸에서 단순당은 중요합니다. 꼭 필요하고요 하지만 과잉 섭취는 하지 말라는 이유이지 안좋은 것은 아나라는 얘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