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스쵸우믹
스쵸우믹24.01.2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50대초반 인데요 관절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50대초반 인데요 50대가 되니 무릎이 예전같지 않네요 특히 관절염 때문에 문의 드리는건데요 관절염에 좋은식단이나 좋은것들은 어떤것들이 잇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관절염에 좋은 식품으로 콩. 두부. 족발. 닭발. 도가니탕. 등푸른생선. 귤.부추. 당근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고등어, 참치ㆍ항산화제가 풍부한 블루베리, 체리,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ㆍ통밀, 귀리, 현미 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ㆍ견과류ㆍ항염효과가 있는 올리브유.생강과 강황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염 예방은 평소 먹는 음식 중 아래와 같은 영양소 공급이 중요합니다.
1.비타민
황산화 영양소는 연골 손상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므로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셀레늄이 많이 함유된 제철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2. 칼슘
뼈와 관절을 만들어주는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 마그네슘이 풍부한 생선, 유제품, 버섯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3.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섭취가 좋고요. 아연이나 철분이 많이 함유된 굴, 시금치 등을 섭취하는 것도 관절염 예방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으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고등어나 정어리 연어가 있으며
아보카도나 딸리 블루베리 신선한 녹색채소 올리브오일드잉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