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으로 빵과 과일을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균형잡힌 식사를 추구하는 1인입니다.
아침에 빵과 과일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빵의 경우에는 우유식빵입니다. 과일과 함께 먹어도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식빵의 경우 흰밀가루를 사용하여 제조한 식빵이기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어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아침에 우유식빵과 과일을 함께 먹는 것은 균형 잡힌 식사로 적합하며,
우유식빵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제공하며,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과일의 자연당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빵의 양과 과일의 종류에 따라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과일을 선택하면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