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쌈박신기오묘하기참밀드리141
쌈박신기오묘하기참밀드리14123.07.08
초등2학년 조카가 편식이심해요.
어릴때부터 애기엄마가 조미김에 밥 뭉쳐주고 이유식이나 유아식 같은걸 신경을 안쓰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엄마 다이어트한다고 흰자만 먹는데 그거 따라서 아침은 우유하고 계란흰자만 먹고. 점심은 조미김에흰밥만. 저녁은 스팸구운거에 흰밥만. 이렇게 5~6년을 먹이더라구요. 걱정되는데 조카라 간섭하면 부부싸움으로 커질것같아 모른척하는데 아이영양상태 괜찮을까요?
김치도 전혀안먹고, 과일은 포도몇알과귤조금. 오이 조금. 그외엔 아예 안먹어요.
몰래라도 챙겨주고싶은데 필수로 챙겨줘야할 영양성분을 비타민젤리로라도 보충시켜줘도 될까요? 간식이라 하고 먹여보려고 하거든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 영양상태가 심각할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영양상태가 많이 부족할듯 보이구요
칼슘이나 단백질 탄수화물 등등이 부족해 보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제목은 바꾸셔야 할것 같아요 편식이 심하다기 보다는 영양이 부족하다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안타깝네요
• 안녕하세요.
아이의 영양 상태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적절하게 지원되어야 합니다. 아이가 오랜 기간 동안 단순한 식단으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다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영양 상태를 걱정하시는 경우 추가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비타민 젤리나 영양 보충제는 일시적인 영양소 공급을 위해 사용될 수 있지만, 균형 잡힌 식단을 대체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따라서, 꾸준히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고 영양소를 제공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이나 간식을 활용하여 영양소를 다양하게 포함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채소, 과일, 단백질 (육류, 생선, 콩 등), 곡류, 우유 및 유제품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식사 중간에 간식으로 비타민 젤리를 제공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균형있는 식단을 보완하는 용도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아이의 영양 상태에 대해 정확한 판단과 조언을 얻기 위해서는 소아과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