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3
날것으로 먹을때와 익혀먹었을때 영양분이 달라지나요?
생선과 소고기는 회로도 많이먹고 익혀서도 많이 먹는데 뿐만 아니라 각종채소및 야채도 마찬가지고요 날것과 익혀 먹었을때 영양분 변화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신은혜 영양사blue-check
신은혜 영양사22.12.23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이 많아 볶아먹으면 흡수율이 좋고 토마토도 익혀먹는게 더 흡수가 좋으며 양배추 양파는 생으로 먹는게 좋듯이 채소에 들어있는 영양소에 따라 달라요 파괴되는 영양소도 있고 더 강화되는 영양소도 있고.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