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Mister Jasonheo
Mister Jasonheo22.12.12
예를들어 생선을 찌거나 말렸을때 영양성분 변화가 있나요?
생선이나 고기류 채소류를 요리해 먹을때 말려먹기도하고, 찌기도 하자나요
그럴때 영양성분이 변하기도 하나요? 변한다면 어떻게 먹어야 영양적으로 제일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재료들은 말리면
영양소들이 대부분 증가 하게 됩니다.
그래서 말린 생선 같은 경우는 쪄서 드시거나
하시면 되고
채소류는 무쳐 먹는게 제일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건조시킨 생선은 영양 성분의 변화는 거의 없으며 영양 가치는 더 올라가서 좋습니다. 생선은 말리게 되면 비린내가 제거되고 살도 더 탄탄해지고 맛도 더 좋아집니다. 이는 과일과 야채도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