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KBS 연예대상 이찬원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빼어난안경곰147
생선요리를 할떄 조리 방식에 따라 영양소에 차이가 있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생선요리라 하면 보통 구운 생선이나 조림, 찜, 또는 탕 같은 방식으로 요리를 해서 먹는데 생선요리를 할때 조리 방식에 따라서 영양소에 큰 차이가 있을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운 생선은 비교적 많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보존할 수 있는데, 기름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며 표면이 타면 발암물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림은 영양소를 보존하면서 칼로리, 나트륨, 당 함량에 주의가 필요하며, 찜은 낮은 칼로리와 나트륨, 당 함량을 가지지만 맛이 덜할 수 있습니다.
탕은 건강에 좋지만 살이 찢어지고 국물에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요리 방식 선택 시 영양소 보존과 함께 칼로리와 영양소 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생선 요리 할 때도 조리 하는 방법에 따라서 영양소가 파괴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리 하는데 신경 써야 합니다 가령
조림을 할 때 너무 오랜 시간 하게 되면 생선 안에 들어있는 D H A성분이 없어지게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