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23.08.08
오이와 무가 서로 궁합이 안 좋다고 들었는데요 왜 그런 건가요??
안녕하세요 .오이와 무가 서로 음식 궁합이 안 좋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영양성분 때문에 서로 음식 궁합이 안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3.08.0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이안에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나오는데
이 효소가 무 안에 있는 비타민C를 파괴하기 때문에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오이와 무에는 비타민 C가 비슷 하게 들어있는데요. 오이의 비타민 C는 칼질을 하면 효소 아스크로비나제가 나오는데, 이것이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입니다.즉 무의 비타민 C를 오이가 파괴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