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러기
기러기22.09.29
새우를 얼마나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건강에 해로울까요?
제가 새우를 구워서도 튀김으로도 샐러드로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보통 한끼 식사에서 몇마리 정도 먹는게 건강상으로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01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새우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은 식사후 흡수가 잘 안될뿐더러
체내 콜레스테롤수치를 높이는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최근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또한 새우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의 경우 HDL로써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