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20살 남자 다이어트 식단 짜주세요.
안녕하세요.호화로운 하마입니다.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식단 좀 짜주세요 2끼만 먹을 예정입니다.
든든하지만 칼로리는 낮게 짜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위한 두 끼 식단을 다음과 같이 제안드립니다.
첫 끼
1. 단백질: 닭가슴살 150g 또는 두부 200g
2. 탄수화물: 현미밥 1공기 (약 150g)
3. 채소: 샐러드 (양상추, 오이, 방울토마토 등) + 올리브유 드레싱
4. 지방: 아보카도 1/4개 또는 올리브유 1스푼
5. 추가: 저지방 그릭 요거트 1컵
두 번째 끼
1. 단백질: 연어 150g 또는 두부 200g
2. 탄수화물: 고구마 1개 (중간 크기)
3. 채소: 찐 브로콜리와 당근
4. 지방: 견과류 한 줌 (아몬드, 호두 등)
5. 추가: 과일 1개 (사과, 배 등)
간식 (필요시)
- 간식: 삶은 달걀 1개, 당근 스틱, 또는 오이
이 식단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여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를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