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부유한저빌262
근손실에 대해 질문합니다 1일 2식중
안녕하세요
170cm 60-62kg
이고 평소 맨몸운동을 주로 하다가
사이즈에 욕심이 생겨 집에서 바벨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중입니다.
평소 식사가
아침 x
점심 12시 식사
웨이트 트레이닝후 단백질 섭취 19시
저녁식사 19시 30분인데
아침에 프로틴을 보충해줘야 할까요?
만약 된다면 우유와 프로틴을 섭취할 예정인데
따로 몸에 지장은 없을까요 ?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프로틴 보충 여부와 그에 따른 영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아침에 프로틴을 보충하는 것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맨몸 운동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전환하셨다면 근육 성장을 위한 영양소가 더 중요해집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고 있으시니, 프로틴 보충은 식사 간의 영양소 공급을 도울 수 있습니다. 우유와 프로틴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개인적인 몸 상태나 알레르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새로운 식이 요소를 도입할 때는 몸의 반응을 주의깊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웨이트 트레이닝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고 저녁 식사가 19시 30분이라면, 아침에 프로틴을 보충한다면 일일 단백질 섭취가 좀 더 균형 잡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식습관과 몸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최종 결정은 개인적인 몸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일주일 동안의 실험을 통해 어떻게 몸이 반응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