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09.03
생마늘 생 양파를 자주 먹으면 더 좋을까요?
제가 평소에 밥을 먹을 때 생마늘 생 양파를 쌈장 찍어 먹는 거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그런데 생으로 먹으면 위에 더 안 좋을 수도 있다는데 실제로 더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을 굽거나 끓이거나 가열하거나 절인 마늘은 알리신 함량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 좋은 알리신을 효능 높게 그대로 드시기 위해서는 생마늘을 드시는 것이 좋은 이유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 마늘이나 생 양파를 그냥 드셔도 괜찮지만 익혀서 드셔도 영양소는 똑같기 때문에 편하실 대로 드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마늘과 생양파를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생마늘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암, 심장병, 치매 등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알리신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양파는 비타민 C,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피로회복,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퀘르세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암, 심장병, 치매 등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마늘과 생양파는 생으로 먹으면 소화하기가 어려워 속이 더부룩하거나 트림이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마늘과 생양파를 많이 드시게 된다면,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