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힘찬고라니1557
힘찬고라니155723.12.13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정말 건강에 좋을까요?
과일과 채소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정말 건강에 좋은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고기나 여러가지 자극적인 음식들을 많이 드시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를 드시면 건강에 유익 합니다. 물론 필요 이상으로 많이 드시면 좋지는 않지만요
• 안녕하세요.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으며, 암 예방, 심장 건강 개선, 소화기 건강 개선, 뼈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암 예방에 효과적이며, 혈압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어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과 장 건강을 촉진하며, 칼슘과 비타민 K는 뼈 건강을 지원합니다.
과일과 채소의 다양한 영양소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식사에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5~7가지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에 포함하거나 샐러드, 샌드위치, 볶음밥 등에 넣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