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당뇨환자의 제로음료수 섭취는 어떤가요?
공복혈당수치가 당뇨초기수준이라 이런저런 식단조절, 운동 병행하고있는데요. 탄산이 엄청마시고 싶을때가 있어요. 혹시 제로음료 먹는건어떤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제로 음료수를 당뇨환자가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선택으로 여겨지며 제로 음료는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예: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사카린 등)를 사용하기 때문에 혈당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이 탄산음료를 마시고 싶을 때, 제로 음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고려해야 할 점은 일부 사람들은 인공 감미료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특히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 감미료가 혈당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신체의 인슐린 반응이나 다른 대사 반응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당뇨 환자가 가끔 제로 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괜찮으며, 혈당 관리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가가능성이 크지만, 적당히 섭취하고 인공 감미료의 부작용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