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4.10
달달한 '연유'는 인체에 좋지 않은 것이죠?
달달한 '연유'를 빙수나 커피에도 넣어서 먹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좋은데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좋지 않으려나요?
그리고 어떻게 만드는지, 영양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연유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나 당의 함량이 높아 과잉 섭취시에는 충치유발, 비만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영양성분은
- 탄수화물 : 228g
- 단백질 : 32g
- 지방 : 36g
- 당류 : 196g
- 나트륨 : 600mg
- 콜레스테롤 : 0mg
- 포화지방산 : 0g
- 트랜스지방 : 0g
연유는 우유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서 끊여주시면 됩니다. 하실때 약불에 하셔야 타는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연유는 설탕과 우유(물)을 끓여 만든 고당도의 음식이기 때문에, 과다한 설탕 섭취는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다한 설탕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유에는 추가적으로 인공 감미료나 화학첨가물이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역시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유는 과도한 섭취는 지양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옵션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재로는, 천연 감미료인 꿀이나 산화방지제가 없는 농축과일즙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