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 하루
즐거운 하루23.02.16
인삼과 상극인 음식이있나요?.
음식이라고해서 아무거나 다 같이먹는건 좋지않다고 들었습니다.
그중 인삼과 같이 먹었을때 맞지않는 상극인 음식은 무엇이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꿀은 완전한 식품으로 굉장히 모든 사람들에게 몸에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꿀과 양파, 두부, 파,부추, 게장 같은 것을
같이 드시면 서로 궁합이 안 하는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인삼과 우유를 같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인삼과 무를 함께 먹으면 흰머리가 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