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인데 식단조절이 먼저일까요? 근육량 증진이 먼저일까요?
과체중으로 나오더라구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어제부터 저녁은 닭가슴살 200g을 먹는걸로 했습니다.
식단이랑 단백질을 먹으며 운동을 빡세게 하는 운동 둘 중 무엇이 우선이 되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체중이신 분들에게는 체중감량을 위한 양조절 및 식단조절이 우선적으로 되어야합니다. 이후 목표체중 근처에 도달했을때 근육량 증가와 식단조절을 병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미다.
초반에는 유산소 운동비율을 높게 잡으시고 점차 근력운동비율을 높여가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둘 다 같이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운동을 하는 것이 첫 번째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실 때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번갈아가면서 하시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