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 후추를 많이 넣어도 괜찮나요 ?
평소에 음식을 할때나 먹을때 후추를 많이 넣어서 음식을 먹는데 많이 넣으면 건강이 나빠지거나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나요 ?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후추는 여러가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음식에 첨가를 해서 드시면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드셧을 경우에는 위점막을 자극을 하여
어지럼증이나 피부질환 같은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고수에는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돼 있다. 고수의 비타민 K 함량은 100g당 310μg으로 시금치 (270μg)보다 많다. 비타민 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부상이나 수술 시의 지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뼈 형성에 필요한 단백질의 활성화를 돕는 기능으로 골다공증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있다. 고수에는 비타민 K 외에도 칼슘과 마그네슘, 인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들이 다양하게 포함돼 있어 ‘천연 뼈 건강식품’이라고 불릴 만하다.
‘베타카로틴’ 함유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
녹황색 채소인 고수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의 전구체로서, 섭취하면 신체 점막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A로 변해 우리 몸을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베타카로틴은 눈이 빛을 느끼는데 필요한 ‘로돕신’이라는 물질로도 변하므로 야뇨증 예방 및 개선, 시력 저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375914 | 하이닥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