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1.29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제가 요즘 운동을 하고 있어서 단백질이 많은 식단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보통 단백질이 많은 식단은 어떤게 있나요? 그리고 살이 안 찌는 식단이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두유 두부 계란 닭가슴살 등푸른 생선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 닭가슴살. 소고기. 두부. 콩류. 계란. 해바라기씨. 연어. 임연수. 새우. 땅콩등이 있으며. 참고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야채등은 포만감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닭가슴살을 제일 많이 먹고 그리고 돼지고기 중에서도 지방이 적은 부분 소고기 연어 두부 등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단백 식품은 우리 식단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하여 올바르게 조절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생선, 달걀, 콩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분들을 위해 닭가슴살이나 생선은 지방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이상적인 선택지입니다.
고단백 식단을 아침에는 계란, 오트밀, 견과류로, 점심에는 닭가슴살, 밥, 야채로, 저녁에는 연어, 밥, 야채로 다양하게 구성하면서, 단백질 섭취와 칼로리 관리를 조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