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행동이
행동이23.04.26
당근이 그렇게 시력에 좋나요?
먹는거 챙겨먹기가 너무 힘들어서 영양제로 유산균.루테인.오메가3.종합비타민 요렇게 먹는데 당근 먹으면 루테인 안 먹어도 될 정도로 눈건강에 좋다는데 루테인 빼고 당근 먹어도 될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슨에는 비타민 A가 많아서 시력에 좋은 채소로 꼽히기 때문에 노안이 있거나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이 많이 찾는다. 물론 당근을 먹는다고 해서 나빠진 시력이 좋아지는 건 아니지만,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 주면 좋다.
음식으로 섭취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영양제도 같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당근은 시력에 좋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식물성 색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 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비타민 A는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당근을 먹는 것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근이 시력을 완전히 회복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시력 문제가 있다면 당근을 먹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변인철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루테인 함량이 20mg이 하루 섭취량입니다.
당근로 눈건강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블루베리 시금치 아보카드등이 있으며
꾸준히 지속적으로 섭취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당근를 드시는건 다소 무리가 있으니 위설명드린 다른 과체소를 바꿔가면서 드시면
대체가 되듯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당근에는 주황 빛깔을 내는 색소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는데, 이 색소가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나 결명차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