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김진혁
김진혁23.08.03
고단백 식물성 단백질 뭐가 있을까요?
두부 치즈 콩고기 두유 주로 먹는데요 다른 식물성 고단백 식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단백질 하루 섭취량을 채우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주로 식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는 흡수율도 동물성에 비해서 떨어지다 보니 그래도 많은 콩 종류나 콩으로 만든
가공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호밀이나 통밀 보리 쌀 옥수수에도 있으며 호두나 아몬드에도 단백질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금치 버섯 등에도 단백질함량이 꽤 들어있습니다. 보충제로는 분리대두단백정도가있겠네요
• 안녕하세요.
견과류와 씨앗류: 아몬드, 호두, 땅콩, 참깨, 치아씨드 등
콩류: 렌틸콩, 병아리콩, 검은콩, 팥, 강낭콩 등
곡물류: 귀리,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검은콩, 팥, 강낭콩 등
채소류: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두부, 콩고기, 두유 등
해조류: 김, 미역, 다시마, 톳 등
이러한 식물성 단백질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견과류, 씨앗류를 넣은 요거트를 먹고 점심에는 콩국수를 먹고, 저녁에는 두부조림을 먹는 식입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번 소량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