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큼성큼걷는펭귄836
성큼성큼걷는펭귄83623.02.15
건포도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나요?
먹기 간편한 견과류 상품을 먹고있는데 상당수에 건포도가 들어있습니다
건포도에는 어떤영양소가 들어있는지 또 견과류와 어떤시너지를 갖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포도는 일반 포도와 달리 많은 영양 성분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백질, 탄수화물, 철분, 엽산, 칼륨, 칼슘, 비타민, 식이섬유, 인, 마그네슘등이
풍부해서 조금씩이라도 매일 드시면 아주 우리 몸의 유익할 것 같습니다.
• 건포도는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되는 철분이 풍부하다. 또한 새로운 혈액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고, 적혈구 형성에 필수적인 구리 함유량도 높다. 건포도에는 살균, 항생제 및 항산화 특성이 있어 체내 열을 치료하고,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의 회복을 도와줄 수 있다.맛없다고? 건포도 효능 12가지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