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애벌래228
비범한애벌래22822.10.21
장건강을 위한 식단등 어떤 음식이 좋을가요?
장이 별로 좋지 않아 변비를 달고 삽니다.
장운동 활발하게 할려고 유산균도 먹고 하는데
장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 사과, 우엉, 무, 생강, 쑥, 적채등이 있고 식단으로는, 우엉조림, 무생채등이 있고 식사후에 생강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또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시면 더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유산균을 어떤 제품을 드시는지 모르겠으나
가급적 프로바이오틱스보다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추가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