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가 걸렸을때 어떤음식을 먹는게 도웅
우리가 가장자주걸리는병중에는 감기가 있는데 감기에 걸렸을때 주로 어떤 음식을 먹는게 증상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까요?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뜨거운 수프: 닭고기 수프나 야채 수프는 목을 편안하게 하고, 체온을 유지하며,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따뜻한 차: 생강차나 레몬 차는 염증을 줄이고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허브 및 향신료: 마늘, 생강, 터메릭 등은 항염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오렌지, 자몽, 키위 등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좋습니다.
수분이 많은 음식: 수박, 오이, 수프 등은 수분 보충과 동시에 체내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 음식들은 감기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