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해 짠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은 도움이 되나요?
매번 티비에서 짜게 먹지 말라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싱겁게 먹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나트륨은 음식의 맛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인한 중독은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과량으로 섭취한다면 부종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워지지않을 수 있습니다.
적당량의 나트륨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짜게 먹게 되면 식욕이 늘어가게 할수 있기 때문에
간을 하지 않는 음식을 먹는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