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4
단백질 보충제에 관해 궁금한 점
단백질 보충제로 섭취하는 단백질이랑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단백질은 많은 차이가 있나요? 별 차이 없으면 그냥 계속 라면만 먹고 단백질은 보충제로만 섭취하고 싶은 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큰차이가 없기는 하지만 단백질보충제의 경우 포도당이 많이 들어있어서 혈당수치를 증가하게만들고
또한 라면의 경우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고혈압을 유발하기쉽습니다.
라면&프로틴보다는 일반식을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2.12.24
액상 형태는 빠르게 위를 통과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 반복적으로 액상 보충제만 섭취하면 위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출처 단백질 보충제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 :: 건강지식곰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