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깨끗한오색조199
깨끗한오색조19924.03.31
칼슘은 많이 먹어도 되는 영양분 인가요?
뼈에 좋다고 해서 칼슘 영양제도 먹고 음식으로도 매번 챙겨먹는데요.
이게 몸에 안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칼슘 과다섭취의 경우 부작용으로. 신장 결석. 소화 문제. 심장에도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슘은 뼈건강 및 골다공증 질환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량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칼슘은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칼슘 섭취는 신장결석이나 혈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에서 적절한 양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은 우리몸에 뼈를 형성하는데 아주 많은 도움을 주기는 하지만 많이 섭취 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 정도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