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배고픔을 견디지못해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를하게되는데 배고픔을 견뎌낼수있는 방법으로는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배고픔을 견디지못해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게되는데 배고픔을 견뎌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배고픔을 견디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백질 섭취: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닭가슴살, 두부, 콩 등)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합니다.
식이섬유 추가: 채소, 과일,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물 많이 마시기: 식사 중과 사이에 충분한 물을 마시면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소량씩 자주 먹기: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기보다는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간식: 저칼로리 고단백 간식(견과류, 요거트)을 준비해두세요.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배고픔을 더 느끼게 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이 방법들을 활용하면 배고픔을 좀 더 잘 견디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