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랄한갈매기새우깡이먹고싶습니다
신랄한갈매기새우깡이먹고싶습니다23.07.28
당뇨 위험으로 밥을 바꿔보려고 하는데요
쌀밥은 당이 있어 위험하다고 해서
현미를 먹어봤는데 맛이 없어서 도저히 먹지 못 하겠네요.
혹시 현미와 섞어먹을만한 잡곡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처음부터 현미를 먹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먹는 식감이나 소화나 맛 등등
처음에는 백미와 현미를 5:5 정도 비율로 섞어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밥을 지어먹을때 섞을만한 잡곡으로 귀리 조 율무 보리 등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잡곡을 섞어 밥을 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