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실한몬드
성실한몬드23.04.23
홍삼 섭취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홍삼은 사실 건강을 챙기면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홍삼을 먹다보니 궁금증이 생겨서요!
홍삼은 어떤 점이 좋고, 언제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홍삼 효능
1. 숙취를 제거해 준다.
홍삼은 알코올의 대사에 관여해서 각종 효소의 활성을 증가를 시켜 체내에서 알코올을 빨리 분해시켜 준다.또 음주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2. 갱년기에 효과적이다.
갱년기 여성은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게 되어 두통 및 우울증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신경계에 작용하는 홍삼을 섭취 시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혈관 건강에 탁월하다.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이로 인해 혈류의 흐름을 개선시켜 주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 등 혈관 관력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4. 남성건강에 이롭다.
홍삼은 긴장 및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켜 혈류를 증가시키며 남성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5. 피로를 해소해 준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장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의 피로 해소에도 효과 적이다.
6.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다.
인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은 인체 내에서 생성되고 종양세포를 만개 이상까지 파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 인체의 방어벽과 저항력을 보강하는 효과가 있는 인삼은 암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
7. 면역력을 높여 준다.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에 있는데 홍삼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감기나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준다.
8. 뇌를 건강하게 해 준다.
홍삼에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기억력이나 사고력과 관련되어 있다. 뇌 주파수를 개선해 주며 치매 환자의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홍삼섭취시간은 공복에 먹는 것이 홍삼이 가진 영양분의 흡수가 가장 잘 된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홍삼은 사포닌이 많이 들어 있으며
홍삼의 효과는 피로회복, 혈류개선, 면역력강화, 항산화, 기억력개선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