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잘웃는말똥구리186
잘웃는말똥구리18624.02.02
점심 혹은 저녁을 늦게 먹어도 괜찮을까요?
일 특성상 오전 출근을 하면 점심땐 3~4시에 교대가 오기 전까진 밥을 먹을 수 없고, 오후 출근을 하면 저녁을 11시 이전엔 먹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주변에 먹을게 식당가나 카페뿐이라 비교적 건강한 방식으로 간단히 때우기도 힘듭니다
점심의 경우 집에 가면 5시가 넘는 상황이라 집에서 먹는다 하면 사실상 저녁이 되는데 늦은 점심이 되더라도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좀 더 참고 저녁에 몰아서 먹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저녁의 경우 한밤중이 되더라도 퇴근 후에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하루에 먹은게 한 끼 뿐이 되더라도 참고 자는게 나을까요? 자는시간은 훨씬 뒤라서 소화엔 문제가 없긴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 어렵습니다.
균형적으로 영양을 섭취 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고
또 영양자체가 고르지 않아서 되도록이면 드실때 좋은 영양이 있는것을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