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길이빛나
길이빛나24.04.24
아침 식사로 과일만 먹어도 될까요??
아침밥은 꼭 챙겨 먹는게 좋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아침을 먹을 때 꼭 쌀밥이랑 반찬들로
먹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제 생각대로 사과, 토마토, 바나나 등
과일 정도만 챙겨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 식사에 과일만으로 충분한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며, 과일만으로는 영양소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과일에는 상대적으로 단백질, 지방, 섬유질 등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함께 섭취하고, 견과류나 요거트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아침 식사 메뉴로 과일, 요거트, 견과류, 오트밀, 과일, 견과류, 통밀빵, 계란, 아보카도, 닭가슴살 샐러드 등을 추천하며, 아침 식사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맞춰 다양한 식품을 포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아침 식사로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로만 드시면 소화는 잘 되지만 아무래도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 식사로 먹으면 좋은 과일에는 바나나. 사과. 파인애플 등이 있으며. 아침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