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황금발구지
황금발구지22.09.01
소고기 먹을때와 돼지고기 먹을때 단백질의 흡수나 영양이 더 좋아지는 야채가 무엇인가요?
깻잎 같은 것은 돼지고기 먹을때 더 맛이 있는것 같고 부추 무침은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실제 영양적으로도 더 좋은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0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은 비타민B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비타민B는 견과류 브로콜리 콩류가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C는 키위 케일 딸기 고추 마늘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일반적으로 쓴맛이 나거나 매운맛이 나는 야채에 많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