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럭체인 프로잭트 개발팀이 암호화폐를 만들어 제공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블럭체인 프로잭트 개발팀이 암호화폐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블럭체인 기술은 사용자와 제공자 사이에 매개체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블럭쳬인을 이용하여 암호화폐를 만드는 프로잭트 개발팀(토큰 발행자)은 그렇게 좋은 시스템을 만들어만 주고 아무런 이익을 얻지 못히는지, 이익이 있다면 어떤 이익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아하'플렛폼은 중간매개자 없이 질문하고 답변을 하여 질문자와 답변자가 모두 이익(결국은 돈으로 보상받는다고 보면 되겠죠)을 보는 시스템인데 '아하'플렛폼 개발자는 어디서 이익을 볼 수 있는건지 궁금하다는 것임.
세상에 자선사업이 아닌 이상 아무런 금전적 대가 없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뭘 만들고 홍보하지는 않을 테니까요.
안녕하세요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업이 물건을 만들어 팔거나 서비스 하는 형태로써 바로 금전적이득을 취할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시장을 크고 넓게 본다면 그러한 방식의 사업운영은 오히려 바로 코앞만 보고 달리는 상황이라고 인지할 수 도 있을것입니다. 예를 들어 KAKAO를 생각해보시죠 가장 먼저 KAKAO는 시장선점과 더불어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국내 인구를 유도했습니다.
그리고 일정유저수와 점유구간에 진입한뒤에는 실질적으로 수익모델을 가동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바일게임들을 for kakao라는 형태로 런칭하기 시작했었죠
예를 들어 기업이 물건을 만들어 팔거나 서비스 하는 형태로써 바로 금전적이득을 취할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시장을 크고 넓게 본다면 그러한 방식의 사업운영은 오히려 바로 코앞만 보고 달리는 상황이라고 인지할 수 도 있을것입니다. 예를 들어 KAKAO를 생각해보시죠 가장 먼저 KAKAO는 시장선점과 더불어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국내 인구를 유도했습니다.
그리고 일정유저수와 점유구간에 진입한뒤에는 실질적으로 수익모델을 가동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바일게임들을 for kakao라는 형태로 런칭하기 시작했었죠 저는 애니팡과 윈드러너가 참 기억에 남습니다. 그 이후에도 그렇게 확보된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죠 지금도~ 카카오택시라던가 카카오뱅크등등 수많은 사업들을 이렇게 연계해서 큰 수익창출이 가능해지는겁니다.
그러니 현재 아하 같은 경우에도 점유율확보를 위한 투자시점에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죠~ 어느 시점에 어떤방식으로 수익창출을 할지는 알 수 없으나 우선은 생태계 점유율 확보가 우선인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