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예쁜왈라비165
등드름에 좋은 음식이나 습관이 뭐가 있을까요?
등에 여드름이 많이 났는데 음식이나 생활습관등 팁좀 알려주세요!
더해서 원인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옷의 청결문제라던지, 샤워할때에 등에 남아있는 샴푸라던지등등..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피지벽에 의해서 생기는것이기 때문에
샤워를 자주 하고 스크럽을 이용해보는것을 추천해드려요.
혈액순환을 높이기위해서는 체온을 높이는것이 필수적인데,
따뜻한물을 자주마시면 체온이 1-2도 정도 높아진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등드름의 원인은 모공폐쇄, 피지분비가 과다하여 원활히 어떤 방해 요인으로 제대로 배출을 시키지 못할때도 생길수 있고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 바디샴푸나 긴 머리카락을 통한 오염물 등과의 접촉 속옷의 섬유세제등에 의한 자극으로 인해 트러블을 일으켜 생길수도 있습니다. 체지방이 많아도 생길수 있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시고 원인이 되는 요인을 없애 주시면 해결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