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달팽이걸음
달팽이걸음23.07.12
단백질 위주의 식사는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까요?
탄수화물이 체중 증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걸로 보이는데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하면 체중 조절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 위주의 식사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 후에도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은 체중 증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을 높이고 인슐린을 분비시킵니다. 인슐린은 지방을 축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섭취하면 체중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기 때문에 조금 적게 먹어야 하는것이지 전혀 먹지 않는것은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을 어느 정도 비슷하게 가져 가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