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속노화식단을 위해 고쳐야할 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건강관리를 위해서 식단을 하는데요.
전문가님들은 어떤지 봐주세요.
아침에는 고구마 하나 견과류 호두 아몬드 각각 5알씩 그리고 단백질쉐이크 사과 반조각 영양제를 먹고요
점심은 밥 미역국 소시지 몇개 김치 이렇게 먹고요
저녁은 생선이나 돼지고기 소고기 돌려먹어요
그리고 간식은 잘 안먹고요
물맛을 별로 안좋아해서 히비스커스로 대용해서 마십니다.
요즘 저속노화식단에 관심이 많은데요
어떤식으로 고쳐야할까요?
식품 전문가님들의 답변이 궁금합니다.
답변 하나하나가 저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요.
기대하고있겠습니다.
감사드리고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전반적으로 균형잡힌 식단이지만 몇가지 개선할 점이 있습니다.
아침에 단백질 쉐이크를 포함시키는 건 좋지만 점심과 저녁에 콩,두부,생선등 단백질의 다양성을 고려해보세요.
미역국 외에도 점심과 저녁에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간식을 안 먹는 것도 좋지만, 과일이나 견과류를 가벼운 간식으로 추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맛이 싫다면 히비스커스 차 대신 녹차나 레몬 물을 시도해 보세요
소시지나 김치 같은 가공식품은 나트륨이 많을 수 있으니 자주 섭취하지 않도록 하고 대신 자연식 재료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