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역대급일찍일어나는청국장
아침에 시리얼보다 과일 먹는게 좋은가요?
아침에 밥을 안먹은지 오래됐는데 주로 시리얼이랑 빵종류를 먹고 있는데 먹기는 간편한데 뭔가 몸에 안좋은것 같더라구요
조금 귀찮긴 해도 과일을 챙겨먹는게 더 건강한 식사대용이 되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아침 식사 대용으로만 과일을 먹는 것보다는 균형잡힌 식사가 필요합니다. 과일만으로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부족하므로 시리얼이나 빵 대신 과일과 함께 단백질(요거트,계란,견과류 등)이나 통곡물을 추가하면 더 건강한 아침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