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색다른콜리160
색다른콜리16024.03.24
손발톱이 잘 꺠지는 것은 어떤 영양부족으로 인한 것이라 들었는데요?
아무래도 영양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적는데요.
손발톱이 생각보다 잘 깨지던데(부딪히기만 하면 백퍼 깨져 있어요, 아니면 어디 걸려서 찢겨있거나)
손발톱이 잘 꺠지거나 찢어지는 것은 특정 영양이 부족해서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떤 식단을 갖고 식사를 해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손톱이 약해서 깨지는 경우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부족해서 그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단백질섭취를 조금 더 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부서진다고 하시면 영양제를 바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 드리면, 우선적으로는 여러 요인에 의해 손발톱이 쉽게 깨질 수 있으며, 영양 부족, 스트레스, 건강 문제, 손톱 관리 방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양 부족 측면에서 답변 드리면, 단백질, 철분, 비타민 B, 비타민 C, 아연 섭취로 보완할 수 있으며, 손톱 관리 방식과 생활 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만약 손톱 상태가 나빠지거나 건강 문제가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손발톱이 잘 깨지거나 금이 가있는경우에는 단백질을 보충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