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집요한코브라212
집요한코브라21224.02.03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최근에 건강검진을 하여서 결과를 보았는데 피가 좀 묽어지고 고지혈증이 의심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에 필요한 식조절을 하려고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토마토나 시금치 피망 같은 녹황색 채소가 좋습니다.
냉이나 쑥 그리고 미역 다시마도좋습니ㅏㄷ.
• 안녕하세요.
혈액 순환 개선과 고지혈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류, 두부, 콩류와 함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 블루베리, 석류, 녹색 잎채소 등이 추천되며, 마늘, 생강, 녹차 역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금연, 절주, 체중 관리도 중요하며, 주의 사항으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의사 상담과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