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외로운침팬지184
외로운침팬지18423.10.01
기력회복음식으로 장어를많이들 드시는데 실제로 영양학적으로 효과가있는지 궁금합니다.
대표적인 기력회복음식인 장어가 있는데 실제로도 영양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건지가 궁금합니다.
아시는 전문가님 계시면 답변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 DHA, EPA 등이 들어 있어서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어를 많이 드십니다.
그리고 철분이나 칼슘 비타민 등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어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지방, 무기질과 미네랄, 비타민 B2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체력증진, 빈혈 예방, 골다공증 예방, 눈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징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장어는 기력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어에는 단백질, 비타민 A, 아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영양소들은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답변 드리자면, 장어를 섭취하면 근육 회복과 성장, 시력 개선, 면역력 강화, 혈액 순환 개선, 염증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어를 섭취한다고 해서 기력이 바로 회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장어를 꾸준히 섭취하면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어를 섭취할 때는 기름진 부위를 제거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어 외에도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닭고기, 생선, 달걀, 콩류, 채소 등이 있습니다. 기력이 떨어진 사람은 이러한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하여 기력 회복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어 기력회복 효과 요약
장어에는 단백질, 비타민 A, 아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장어를 섭취할 때는 기름진 부위를 제거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도 가지고있습니더. 비타민A 칼륨 등 미네랄도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