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견한박새180
대견한박새18024.02.22
고기집을 운영하다보니 식단이 안맞는데 추가식단을 어떤걸하면 좋을까요?
고기집을 운영하다보니 식단이 대부분 고기위주고 곁들이는거라 해봐야 쌈채소나 김치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려면 어떤 음식을 추가로 섭취하는게 도움이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와 야채를 드신다면 부족한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정도가 부족할듯 합니다.
부족한 감자나 고구마 밥 정도가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기집을 운영하다 보면 고기 위주의 식단으로 인해 영양소 섭취가 부족할 우려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여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녹색, 주황색, 빨간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며, 쌈채소 외에도 샐러드, 볶음채소, 찌개, 국 등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채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간식 대체로 섭취하여 비타민, 미네랄을 보충하고, 통곡물은 정제된 곡물이 아닌 현미, 귀리, 보리 등을 섭취하여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콩류는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두부, 렌틸콩 등을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은 칼슘과 단백질을 공급하여 뼈 건강을 유지하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물 섭취는 건강한 식이에 필수적이며, 필요에 따라 식이 보충제를 고려하여 영양소 섭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