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운가오리215
라면을 많이 먹으면 안 좋다고 하는데, 생라면은?
라면을 많이 먹으면 안 좋다고들 하던데, 생라면을 많이 먹는 건 어떤 가요?
저는 야식으로 생라면 많이 부셔먹는데요.
수프는 안 뿌립니다. 튀기기긴 했으나, 일반 과자보다 나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라면을 야식으로 섭취하는 것은 과자보다 칼로리 면에서 낮을 수 있지만, 생라면은 소화하기 어렵고, 영양소가 거의 없으며, 소금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자와 마찬가지로, 생라면 역시 과도한 섭취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유탕면이기때문에 지방과 탄수화물함량이 높아 생히면으로 섭취하여도 자주섭취하면 좋지않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과자 처럼 드신다는 생각을 하시지만 처음부터 라면은 끓여서 먹는것으로 나와서 물에 풀어지면 농도등이
맞춰지는데 그냥 드시면 기름에 튀긴것이라 위에 부담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생라면은 라면보다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지만, 여전히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식으로 생라면을 많이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야식으로는 과일, 채소, 견과류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