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롱이
도롱이24.02.20
죽은 다이어트에 섭취하기에 적절한가요?
탄수화물이긴 하지만 가볍고 포만감이 찬다는 느낌이 들어서 종종 죽을 먹는데, 죽은 다이어트에 섭취하기에 적절한 음식인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죽은 다이어트에 결론적으로 보면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입니다 물론 소화가 잘 되는 효과가 있지만
영양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죽은 다이어트에 섭취하기에 적절한 음식이지만, 종류, 섭취 방법,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흰죽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포만감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잡곡죽, 야채죽, 콩죽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혈당을 완만하게 올리는 죽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섭취하는 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과류를 다이어트에 포함할 때도 적당한 섭취량과 종류를 고려해야 합니다.